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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귀사의 사이트는 고객을 위한 충실한 내용과 디자인으로, 방문자를 기다릴 준비가 되어있습니까?
그렇다면 귀사의 예비 고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사이트에 방문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첫째 임무입니다.
어디에서든 관련내용으로 검색해서 귀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조회할수 있고, 원하는 정보가 귀사의 사이트에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해준다면, 이것은 고객에게 드리는 무엇보다 소중한 첫번째 서비스가 될것입니다.
이젠 고객들이 자주 왕래할만한 곳, 정보를 찾기위해 모이는곳에 귀사의 사이트를 알리십시요. 그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먼저 다가가십시요. 오프라인 기업이 인터넷상에 웹사이트를 구축하기에 앞서 '고객에게 먼저 다가갈 방안''마케팅전략'을 수립과 함께 기획에 들어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 되었습니다.

 

흔히들 웹프로모션이라고 하면 검색엔진 등록을 생각하는 이용자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건 그만큼 빼놓을 수 없이 중요한 일이고 인터넷마케팅의 우선이며, 기본입니다. 만약 2002년의 마케팅 예산에 검색 엔진 프로모션을 계획하셨다면, 분명히 만족할 만하다고 정해 놓은 목표치 이상의 접속률을 기록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 조사 결과 에서도 밝혀졌듯이 검색 엔진은 현재 인터넷을 돌아다닐때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수단인 것입니다. 한 조사기관의 웹 사용자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1994년부터 지금까지 사용자들이 다른 사이트를 찾기 위해 주로 사용했던 방법은 검색 엔진을 이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사용자들 중 80퍼센트 이상이 이런 방법으로 웹 사이트를 찾는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한 기업의 마케팅 예산이나 영업비 책정시 드는 비용에 비하면 검색엔진 포탈 사이트에 등록하는 비용은 기존의 홍보물 제작비 예산이나 유명사이트 한달간 배너광고비 수준에도 미치지 못하는 비용입니다.
이렇게 저렴한 등록비용으로 유명 검색포탈 업체의 영구적인 서비스를 받을수 있다면 약간의 월 사용료로 특정 키워드로 찾아오는 엄선된 고객들에게 귀사의 사이트를 홍보할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한다면 검색엔진 프로모션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을 것입니다.

 

검색엔진에 프로모션을 목적으로 일정 비용 및 시간을 투자하기로 계획을 세운 기업에서는 프로모션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예상목표를 정하고 고심할것입니다.
가능한 고객이 검색어를 클릭하자마자 첫페이지 또는 적어도 2페이지 내에서 내 사이트가 고객과의 만남의 순간을 기다리고 있기를 기대할것입니다.
그런데 직접 검색엔진에 등록해보십시요.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경쟁 사이트중에서 예상했던 결과에 전혀 미치지 못하는 10페이지에 등록이 되었다. (물론 운이 좋게도 2~3페이지에 등록될수도 있겠지만) 이때, 처음 등록시 결과를 제대로 적중예상하지 못했던 것을 만회해보려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내고 수정요청을 하고 노력하겠지만, 이미 등록된 내용을 변경해서 순위를 바꾸기란... 많은 시간을 기다리고 수정사항이 접수가 되어도 이미 기회가 지나갔음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주요 검색엔진들은 대기 사이트수가 밀려있는 관계로 수정요청회수를 제한하고 있어서 더욱 까다로운 작업이 됩니다.
하지만 전문 프로모션 업체에서는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목표에 더 저렴한 비용으로 더 빠른 시간안에 만족한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보장제도나 맞춤 서비스등 결과대비 비용책정으로 마케팅 비용과 시간에 대한 높은 성과에 만족하실수 있습니다.